애터미 컬러푸드 비타민C

비타민C 섭취, 왜 필요한가요?

– 식물과 대부분의 동물은 체내에서 비타민 C를 합성할 수 있지만, 사람의 경우 체내에서 자연 합성할 수 없으므로 반드시 식품의 형태로 섭취해야함.

– 비타민 C의 급원식품은 신선한 채소와 과일 등이며, 비타민 C는 쉽게 산화되는 성질때문에 저장, 조리 및 가공법에 따라 파괴되기 쉬움.

– 식품으로 섭취할 때와 영양 보충용 제품을 통해 섭취할 때의 비타민 C 흡수 정도는 유사한 것으로 보고됨.

– 비타민C는 수용성이므로 체내에서 필요한 만큼만 흡수되고 나머지는 소변으로 배설

– 한국 성인 남녀의 비타민C 권장섭취량(식약처) : 100mg/일

– 흡연자, 경구피임제를 사용하는 자, 화상이나 수술과 같이 조직의 손상이 있는 자의 비타민 C 권장량은 증가

• 출처: 식약저 홈페이지 – 건강기능식품 정보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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